1. modules
2. gameplay
3. worldgen
4. clientside
1. modules
팅커스 컨스트럭트의 콘텐츠를 비활성화할 수 있는 컨픽입니다.
TinkerDebug : 디버깅 툴입니다.
TinkerGadgets : EFLN 같은 단순 도구 아이템을 허용하는지의 값입니다.
TinkerSmeltry : 제련소와 그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허용하는지의 값입니다.
TinkerTools : 팅커스 도구와 부품들을 허용하는지의 값입니다.
TinkerWorld : 슬라임 섬, 코발트, 아르다이트같은 월드젠 아이템을 허용하는지의 값입니다.
chiselIntegration : 그을린 블록이나 브라운스톤 등 변형이 있는 블록이 Chisel 모드와 호환을 허용하는지의 값입니다.
craftingtweaksIntegration : Crafting Tweaks 모드가 팅커스 제작대에 적용되는지의 값입니다.
quarkIntegration : Quark의 슬라임 블록과 팅커스 슬라임 블록이 호환되는지의 값입니다.
theoneprobeIntegration : 팅커스 컨스트럭트의 여러 블록이 nbt 정보를 One Probe 모드에게 보여줄지의 값입니다.
waliaIntegration : 팅커스 컨스트럭트의 여러 블록이 nbt 정보를 Walia 모드에게 보여줄지의 값입니다.
2. gameplay
게임 플레이에서 규칙이나 기능을 정하는 컨픽입니다.
AutosmeltFortuneInteraction : 참일 시, 자동 제련이 붙여진 도구로 블록을 캐면 결과물이 행운 효과에 적용됩니다. (ex. 철 블록을 자동 제련 행운 곡괭이로 캤을 때 철 주괴가 여러개 나옴)
addFlintRecipe : 참일 시, 자갈 3개로 부싯돌 하나를 만드는 조합법을 추가합니다.
addLeatherDryingRecipe : 참일 시, 구운 고기를 건조시켜 가죽을 얻는 조합법을 추가합니다.
allowBrickCasting : 참일 시, 녹은 점토를 주괴 금형에 부어 벽돌을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chestKeepInventory : 참일 시, 틀 상자와 부품 상자가 부서질 때 들어있는 아이템을 유지합니다.
craftCastableMaterials : 참일 시, 원래 금형을 사용해야 하는 금속 부품을 부품 조립대에서 바로 제작할 수 있도록 합니다.
craftingStationBlacklist : 팅커스 제작대가 연결될 수 없는 블록의 리스트입니다.
enableClayCasts : 참일 시, 점토 금형을 허용합니다.
limitPiggybackpack : 참일 시, 돼지 배낭이 오직 플레이어와 끈으로 묶일 수 있는 몹만 들어올릴 수 있습니다. 거짓일 시, 아무 몹이나 들어올릴 수 있습니다.
matchVanilaSlimeblock : 참일 시, 슬라임 블록은 전부 똑같은 색깔의 슬라임 볼로 조합해야만 합니다. 색깔이 다르면 팅커스 컨스트럭트의 분홍색 슬라임이 제작됩니다.
obsidianAlloy : 참일 시, 제련소에서 물과 용암을 합금해서 녹인 흑요석이 제작됩니다.
orePreference : 제련소에서 주괴, 판 금형으로 모드 광물을 빼낼 때, 어느 모드를 우선시할지의 리스트입니다.
oreToIngotRatio : 제련소에 광석을 녹이면 주괴 몇 개어치의 녹은 광물이 나올지 결정합니다. 값은 1 미만이 될 수 없으며 광물이 녹는점에 관여합니다.
oredictMeltingIgnore : 도구를 제련소에 녹일 때 무시할 아이템 재료를 정합니다. (ex. 금 곡괭이에서 막대기 재료가 무시되어 녹일 수 있게 됨)
registerAllItems : 참일 시, modules 컨픽에서 비활성화한 콘텐츠일지라도 모든 아이템을 활성화합니다.
reuseStencils : 참일 시, 빈 틀이 아니더라도 틀 제작대에서 다른 틀로 바꿀 수 있도록 합니다.
spawnWithBook : 참일 시, 재료의 정석 책과 함께 게임을 시작합니다.
testIMC : 디버깅 툴입니다.
3. worldgen
월드젠 관련 컨픽입니다.
generateSlimeIslands : 참일 시, 슬라임 섬이 생성됩니다.
generateIslandsInSuperflat : 참일 시, 월드 타입이 완전한 평지일 때 슬라임 섬을 생성합니다.
slimeIslandRate : 공중 슬라임 섬이 생성될 확률입니다. 한 청크에 1/x 확률로 슬라임 섬이 생성됩니다.
magmaIslandRate : 마그마 슬라임 섬이 생성될 확률입니다. 한 청크에 1/x 확률로 슬라임 섬이 생성됩니다.
slimeIslandBlacklist : 공중 슬라임 섬이 생성되지 않을 차원의 리스트입니다.
slimeIslandsOnlyGenerateInSurfaceWorlds : 참일 시, 평지 타입의 차원에서만 슬라임 섬이 생성됩니다. 비니스 같은 동굴 형태의 차원에 생성되는 걸 방지합니다.
genCobalt : 네더에 코발트 광석이 생성될지 결정합니다.
genArdite : 네더에 아르다이트 광석이 생성될지 결정합니다.
cobaltRate : 한 청크에 코발트 광석이 몇 개 있을지의 값입니다.
ArditeRate : 한 청크에 아르다이트 광석이 몇 개 있을지의 값입니다.
4. clientside
클라이언트 쪽의 컨픽입니다. 클라이언트 컨픽은 수정해도 멀티플레이 서버에서 충돌 없이 정상적으로 플레이 가능합니다.
renderInventoryInWorld : 참일 시, 팅커스 제작대, 주조 탁자 등등의 블록이 안에 있는 내용물을 보여줍니다.
renderInventoryNullLyaer : 이전 버전의 렌더링 문제 관련 컨픽입니다. 현재는 고쳐져서 건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extraTooltips : 참일 시, 컨트롤이나 쉬프트키를 눌러 도구의 자세한 능력치를 볼 수 있습니다.
listAllTables : 참일 시, JEI나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모든 종류의 팅커스 제작대를 보여줍니다. 거짓일 시, 참나무로 만든 제작대만 보여줍니다.
listAllToolMaterials : 참일 시, JEI나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모든 종류의 팅커스 도구를 보여줍니다. 거짓일 시, 처음으로 찾은 재료로 만든 팅커스 도구만 보여줍니다.
listAllPartMaterials : 참일시, JEI나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모든 종류의 팅커스 부품을 보여줍니다. 거짓일 시, 처음으로 찾은 재료로 만든 팅커스 도구만 보여줍니다.
temperatureCelsius : 참일 시, 온도의 단위가 C입니다. 거짓일 시, K 켈빈을 사용합니다.
enableForgeBucketModel : 참일 시, 마인크래프트 Forge의 시작 때 Forge 양동이 모델을 활성화하고 알아서 거짓으로 변경됩니다.
dumpTextureMap : 디버깅 툴입니다.
이것으로 팅커스 컨스트럭트 2 공략이 끝났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공략 보러가기 : https://kittocraft.tistory.com/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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