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tually Additions에서 완자동 발전기를 생각하자면, 카놀라만큼 복잡하며 그만큼 자동화했을 때 성취감을 주는 발전기는 없습니다. 오늘은 카놀라 발전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Canola Oil 발전 시작하기
일단 카놀라 씨앗이 있어야 카놀라 발전기를 만들겠죠? 오버 월드에서 돌아다니다가 다 자란 카놀라를 찾을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민들레가 여러 개 뭉쳐있는 것처럼 생겨서 민들레와 헷갈리기 쉽지만, 씨앗이 하나만 있다면 그 후로부터는 집에서 씨앗을 불릴 수 있으니까 걱정 마세요.
카놀라 밭을 원하는 크기만큼 만듭시다. Farmer 같은 농사 기계로 자동화를 하는 게 좋으니, 자동화할 때 좋을 것 같은 크기로 지어주세요.
카놀라가 더 잘 자라도록 지렁이와 Greenhouse Glass를 추가로 사용해도 좋습니다.
이렇게 카놀라 농사를 지어 카놀라 씨앗, 카놀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카놀라 씨앗은 먹을 수 있으나 매우 영양가 없습니다. 카놀라 씨앗과 카놀라 모두 중요하게 사용되니 둘 다 버리지 말고 창고에 저장해주세요.
Canola Press는 Advanced Coil 1개, Enori Crystal 1개, Canola 1개, 아무 종류의 조약돌 6개를 사용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 기계로 카놀라를 짜서 카놀라유로 만들 수 있습니다.
Canola Press를 우클릭하여 GUI를 열어봅시다.
왼쪽에는 전기를 50,000 CF까지 저장하는 슬롯, 가운데에는 진행도를 나타내는 거품 아이콘과 카놀라가 들어갈 슬롯, 오른쪽에는 카놀라유가 2,000mB까지 저장될 슬롯이 있습니다.
Canola Press는 카놀라 1개를 Canola Oil 80mB로 바꿀 수 있습니다. 바꾸는 과정에서 35 CF/t의 전기가 소모되며 1.5초가 걸립니다. (1,050 CF 사용)
이렇게 얻은 카놀라유(Canola Oil)로 가장 간단한 카놀라 발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Oil Generator는 Iron Casing 2개, Canola 1개, 아무 종류의 조약돌 6개를 사용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Oil Generator를 우클릭하여 GUI를 열어봅시다. 왼쪽에는 50,000 CF까지 저장될 수 있는 슬롯, 가운데에는 연료의 진행도를 나타내는 연료 아이콘, 오른쪽에는 2,000 mB까지 저장될 수 있는 슬롯이 있습니다.
오일이 들어가고 발전이 시작됐다면, 가운데에 발전량에 대한 정보가 나타납니다.
현재 가지고 있는 간단한 Canola Oil을 넣으면 발전이 시작됩니다. Canola Oil은 50mB당 40 CF/t의 전기를 5초간 발전합니다. (4,000 CF 발전)
Canola Oil 발전을 다시 정리하자면, [ Farmer로 카놀라 농장 자동화 > Canola Press로 카놀라를 Canola Oil로 바꾸기 > Oil Generator에서 Canola Oil로 전기 발전 ] 이렇게 하면 됩니다. Farmer와 Canola Press는 카놀라 발전으로 얻은 전기로 작동시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놀라 운반, 기름 운반, 전기 운반은 Laser Relay를 사용하면 됩니다.
2. Refined Canola Oil 발전 시작하기
Oil Generator에 Canola Oil 대신 다른 카놀라유를 넣으면 전기를 더더욱 효율적으로 생산할 수 있습니다.
Fermenting Barrel은 Enori Crystal 1개, Wood Casing 1개, Canola 1개, 아무 종류의 원목 6개를 사용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우클릭하여 GUI를 열어봅시다. 왼쪽에는 Canola Oil이 들어갈 슬롯이 2,000 mB 있고, 가운데에는 진행도를 나타내는 거품 아이콘, 오른쪽에는 결과물이 나오는 슬롯 2,000 mB가 있습니다.
Fermenting Barrel은 5초에 걸쳐 Canola Oil 80mB를 Refined Canola Oil 80mB로 바꿉니다. Canola Oil이 빨리 만들어지는 것과 대비하여 느리기 때문에, Fermenting Barrel을 여러 개 설치하는 걸 추천합니다.
이렇게 얻은 Refined Canola Oil은 50mB를 소모해 80 CF/t의 전기를 6초간 발전합니다. (9,600 CF 발전)
Refined Canola Oil로 발전하려면, [ Farmer로 카놀라 농장 자동화 > Canola Press로 카놀라를 Canola Oil로 바꾸기 > Canola Oil을 Fermenting Barrel에서 Refined Canola Oil로 바꾸기 > Oil Generator에서 Refined Canola Oil로 전기 발전 ] 이렇게 하면 됩니다.
3. Crystallized Oil 발전 시작하기
여기서부터는 자동화가 복잡해집니다. 그래도 완성만 한다면 꽤 효율적인 전기 발전을 얻을 수 있습니다.
씨앗 버리지 말라고 했던 거 기억나죠? 이제 씨앗을 써야 하거든요. 3 티어 발전은 Actually Additions의 맨 처음에 소개했던 Atomic Reconstructor가 필요합니다. Atomic Reconstructor로 카놀라 씨앗을 변형시키면, Crystallized Canola Seed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새로 만든 씨앗은 심을 수 없으나, Refined Canola Oil에 들어가면, 빨간색의 Crystallized Oil이 만들어집니다.
Crystallized Oil은 50mB를 소모해 100 CF/t의 전기를 14초간 발전합니다. (28,000 CF 발전)
Crystallized Oil로 발전하려면, [ Farmer로 카놀라 농장 자동화 > Canola Press로 카놀라를 Canola Oil로 바꾸기 > Canola Oil을 Fermenting Barrel에서 Refined Canola Oil로 바꾸기 > Atomic Reconstructor로 Canola Seed를 Crystallized Canola Seed로 변형하기 > 변형한 씨앗을 Refined Canola Oil에 넣어서 Crystallized Oil 만들기 > Oil Generator에서 Crystallized Oil로 전기 발전 ] 이렇게 하면 됩니다.
4. Empowered Oil 발전 시작하기
마지막 기름입니다. 마지막답게 자동화하려면 정말 힘들고 복잡한 작업이 될 겁니다.
Empowered Crystal을 만들 때 사용했던 Empowerer가 필요합니다. Display Stand 4개에는 Canola Seed를 놓고, 중앙에는 Crystallized Canola Seed를 놓으면 Empowered Canola Seed가 완성됩니다.
그리고 그 씨앗이 Crystallized Oil에 들어가면, Empowered Oil이 완성됩니다.
Empowered Oil은 50mB를 소모해 120 CF/t의 전기를 20초간 발전합니다. (48,000 CF 발전)
Empowered Oil로 발전하려면, [ Farmer로 카놀라 농장 자동화 > Canola Press로 카놀라를 Canola Oil로 바꾸기 > Canola Oil을 Fermenting Barrel에서 Refined Canola Oil로 바꾸기 > Atomic Reconstructor로 Canola Seed를 Crystallized Canola Seed로 변형하기 > 변형한 씨앗을 Refined Canola Oil에 넣어서 Crystallized Oil 만들기 > Empowerer로 Crystallized Canola Seed 1개와 Canola Seed 4개를 사용해 Empowred Canola Seed 만들기 > Empowered Canola Seed를 Crystallized Oil에 넣어서 Empowered Oil 만들기 > Oil Generator에서 Empowered Oil로 전기 발전 ] 이렇게 하면 됩니다.
정신 나갔네요. 어쨌든 이렇게 해서 카놀라로 전기를 생산할 수 있습니다. 자동화하고 싶다면 행운을 빌어요! 개 같을 거예요!
'모드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Actually Additions 공략 27. 반지(Ring) (1) | 2020.10.10 |
---|---|
Actually Additions 공략 26. 도구, 무기, 갑옷 (0) | 2020.10.09 |
Actually Additions 공략 24. 발전기 관련 아이템 (0) | 2020.10.09 |
Actually Additions 공략 23. Shock Absorber (0) | 2020.10.08 |
Actually Additions 공략 22. Player Interface (0) | 2020.10.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