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글에서 사용한 Atomic Reconstructor의 다른 사용법을 알아봅시다.
1. 다른 유용한 제작법
2. 마법 부여 분할
3. 렌즈 원리
4. Lens of Color, Lens of Detonation
5. 피해를 주는 렌즈들
6. Lens of Disenchanting
7. Lens of the Miner
1. 다른 유용한 제작법
Crystal 말고도 다른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네더 혹은 바다 유적에 가지 않고 여러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집에 남아도는 썩은 살점을 가죽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맨 오른쪽 제작법은 석영 블록 > Ethetic Quartz, 조각된 석영 블록 > Ethetic Green Block입니다. 두 아이템은 제작에 재료로 쓰이기도 하지만, 건축 용도로 더 자주 쓰입니다. 두 블록은 계단, 반블록, 벽 변형 또한 있습니다.
2. 마법 부여 분할
여러 개의 마법 부여가 있는 책을 따로 분할시킬 수 있습니다. 마법 부여가 된 책을 Atomic Reconstructor로 쏘면 책에 있던 마법 부여가 전부 따로따로 분할됩니다. 맨 왼쪽 사진의 책은 마법 부여가 4 종류가 있으므로 분할하고 나면 3번째 사진처럼 총 4개의 마법 부여된 책이 나오게 됩니다.
마법 부여 분할은 한 번에 155,000 CF를 사용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마법 부여가 1 종류밖에 없는 책이더라도 일반 광선에 맞으면 전기는 빠져나간다는 점입니다.
3. 렌즈 원리와 Lens of Color
Atomic Reconstructor의 평범한 조합법도 좋긴 하지만, 잠재력을 더 이끌어내려면 렌즈를 장착시켜야 합니다.
Atomic Reconstructor에 렌즈를 끼우면 레이저가 월드와 상호작용하는 방식이 완전히 바뀝니다. 기본 렌즈는 유리 8개와 Black Quartz 1개로 만들 수 있습니다.
Atomic Reconstructor에 렌즈를 들고 우클릭하여 끼울 수 있으며 커서에 어느 렌즈인지 정보가 표시됩니다. 렌즈를 다시 빼려면 맨손으로 우클릭하면 됩니다.
4. Lens of Color, Lens of Detonation
Lens of Color는 기본 렌즈를 Atomic Reconstructor로 변형시켜 얻을 수 있습니다.
Lens of Color가 장착된 Atomic Reconstructor는 색깔이 있는 아이템을 다른 색으로 바꿉니다. 색유리, 테라코타, 양탄자, 염료, 램프(램프는 나중에 설명될 아이템), 양털이 그에 해당됩니다. 색깔은 무작위가 아니라 정해진 순서대로 변합니다.
Lens of Color의 광선은 블록에 닿으면 멈추지않고 그대로 통과합니다. 그러니 여러 개의 블록을 동시에 변형시킬 수 있습니다.
Lens of Detonation 입니다. Lens of Color를 다시 한번 변형시켜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어마무시한 렌즈는 안전을 위해 사정거리가 3배(30 블록 사정거리)로 늘어납니다. 죽고 싶지 않다면 꼭 저 멀리서 사용합시다.
이 렌즈는 닿는 블록에 거대한 폭발을 일으킵니다. 폭발 한 번에 250,000 CF 정도 사용합니다. 닿는 블록이 없다면 전력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5. 피해를 주는 렌즈들
Lens of Certain Death입니다. Lens of Detonation을 변형시켜 얻을 수 있습니다.
레이저에 닿는 몹에게 20의 피해를 줍니다. 더 많은 몹을 공격할수록 더 많은 전기를 소모합니다. 이 피해는 방어력을 무시하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아무리 단단하게 갑옷을 입어도 한 방에 죽일 수 있습니다.
Lens of the Killer는 Lens of the Certain Death, 다이아몬드 검, 날카로움 V 마법 부여 책을 조합해 만들 수 있습니다. Certain Death와 작동방식은 똑같지만, 플레이어가 죽인 걸로 취급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즉, 경험치나 플레이어가 죽여야만 나오는 아이템(거미 눈, 위더 스켈레톤 머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대신, Certain Death 렌즈보다 전기를 더 소모합니다.
6. Lens of Disenchanting
Lens of Disenchanting입니다. 사기적인 성능에 맞먹는 끔찍한 제작법을 가지고 있네요. 마법 부여대 1개와 렌즈 1개, 그리고 Empowered Diamatine Crystal 7개를 필요로 합니다. 저 Crystal은 저번 글에서 설명한 Empowerer로 얻으면 됩니다.
이 렌즈는 아이템의 마법 부여를 책으로 옮길 수 있습니다. 하는 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단 마법 부여를 없앨 도구 1개, 책 1개를 같은 블록에 놓습니다. (꼭 같은 블록에 놓아주세요. 그래야 인식됩니다) 그 다음 레이저를 쏘면 됩니다. 생각보다 쉽네요.
이러면 맨 위의 마법 부여가 책으로 옮겨집니다. 그러면 예시에서는 금 검의 강타 IV 마법 부여가 책으로 옮겨져 금 검이 2개의 마법 부여만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마법 부여를 쏙 골라 빼먹을 수 있다는 장점과 달리 이 작업은 한 번 할 때마다 250,000 CF를 쓴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7. Lens of the Miner
어느 모드나 최종 테크는 결국 광물의 자동화겠죠? Actually Additions에서 광물을 얻는 여러 방법중 하나를 소개합니다. Lens of the Miner는 렌즈 1개와 여러 종류의 광물 1개씩을 조합해 만들 수 있습니다.
Lens of the Miner는 닿은 블록에 따라 알맞은 광석으로 변화합니다. 예를 들어 돌에 닿으면 석탄, 철, 다이아몬드 같은 광석으로 변하고 네더랙에 맞으면 석영 광석으로 변합니다.
한 번 변화할때마다 60,000 CF를 사용하지만, 광물의 희귀도에 따라 전기를 더 소모할 수 있습니다.
'모드공략' 카테고리의 다른 글
Actually Additions 공략 5. 블록 파괴, 설치 기계 (0) | 2020.07.28 |
---|---|
Actually Additions 공략 4. Laser Relays (0) | 2020.07.26 |
Actually Additions 공략 2. Crystal, Empowered Crystal (0) | 2020.07.24 |
Actually Additions 공략 1. 매뉴얼과 월드젠 (0) | 2020.07.24 |
Tinkers Construct 2 공략 12. 컨픽 (0) | 2020.07.02 |